PEERLAB통합검색

통합검색 폼
닫기

HR 멘토링인사담당자들의 사이좋은 멘토링 서비스

  • 조직문화

조직구성원들 간의 융화를 위한 조직문화 관련 이벤트나 액션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회사가 급성장 하면서 신규인력 유입이 많은 상황입니다.

인사팀의 눈으로 봤을 때, 신규인력과 기존인력 사이에 보이지 않는 벽도, 보이는 벽도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도 많아서, 조직구성원들 간의 융화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현재의 상황에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해 볼만한 조직문화 관련 이벤트나 액션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조회수 1092022-04-15 오후 5:00:41
프로필 이미지바이올렛채택답변
회사가 급성장하면서 신구인력의 조화가 반드시 필요한 변곡점이 꼭 오죠.
경험상, 그 변곡점에 있어본 사람으로서 질문자께서 얼마나 힘드실지 공감이 됩니다.

우선 신구인력의 벽이 어떤 것에서 기인한 것인지 파악이 필요합니다.
그 벽이 그냥 생긴 것이 아니라, 평가/보상쪽의 제도에서 불공정성을 느끼는데서 기인할 수도 있고,
조직문화 관점에서 기존인력들의 텃세에서 기인할 수도 있고 다양한 이유들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디에서 이런 벽이 생겼는지를 먼저 파악해보고, 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 다음에 비로소
이벤트나 액션들이 의미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악한 근본적인 문제들을 제도적으로 보완한 다음에 조직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들,
즉 조직문화와 관련된 교육, 워크숍, 행사들을 진행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신구인력의 조화, 세대간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다양한 교육/워크숍들을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주니어들에게는 '라떼와 함께 센스있게 일하는 방법',
시니어들에게는 'MZ세대와 함께 성과내는 요즘 리더십' 등과 비슷한 주제의 교육이나 워크숍들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교육이나 워크숍 이후에도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11-10 오후 2:13:27

나의 멘토링 현황

고민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