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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 및 환불규정

제 1조 취소 및 환불
(1) 피어랩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사이트에서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1개의 콘텐츠라도 열람한 경우, 피어랩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미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피어랩 멤버십을 해지하게 되면 유료 결제하신 멤버십 기간은 유지되며, 기 결제된 금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1월 5일에 1개월 결제하신 경우, 1월에 해지하더라도 2월 4일까지는 멤버십이 유지됩니다.
(3) 피어랩 멤버십(정기 구독 서비스)은 6개월 멤버십, 12개월 멤버십 결제 후, 멤버십 중도 해지 시에는 월 멤버십 금액은 1개월 멤버십 금액을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산정합니다. 모든 환불은 결제대금 중 실제 결제액에 대한 환불입니다. 환불 금액의 정확한 금액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회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 회원의 실수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하지 않는 경우
(5)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약관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6)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조 멤버십 이용권의 취소 및 환불
(1) 피어랩 멤버십 이용권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사이트에서 구입한 멤버십 이용권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1개의 콘텐츠라도 열람한 경우, 피어랩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미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멤버십 이용권 수신자는 멤버십 이용권을 회사에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3) 구매한 멤버십 이용권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청약(구매 및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에 한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4)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회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 회원의 실수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 멤버십 이용권 구매자가 탈퇴한 경우
(5)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약관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6)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멤버십 이용권의 이용
(1)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담긴 멤버십 이용권을 판매합니다.
(2) 멤버십 이용권 구매자는 이용권을 구매하여 특정 회원에게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 등록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멤버십 이용권 구매자는 이용권 및 이용권의 전송 권한을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4) 멤버십 이용권 수신자가 해당 멤버십 이용권을 등록한 이후에 회원 탈퇴 시 멤버십 이용권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탈퇴 회원 및 이용권 구매자 회원에게 해당 멤버십 이용권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멤버십 이용권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5) 멤버십 이용권 수신자는 해당 이용권을 환불, 중단 또는 취소 요청할 수 없습니다.
(6) 멤버십 이용권 수신자는 이용권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부정한 목적 및 방법으로 이용권을 전송하거나 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권 회수, ID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쿠폰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쿠폰을 발행할 수 있고, 회원은 쿠폰을 제 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2) 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해당 쿠폰에 표기됩니다.
(3)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쿠폰에 대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쿠폰을 회수, ID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양도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7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1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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