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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시앤피넷(주) (이하 "회사" 또는 PEERLAB)에서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제반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서비스: HR 톡톡, HR Expert, HR 라이브러리, 진단, 솔루션 등 서비스를 온라인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전문 지식 서비스입니다.
2. 회사: 지식 서비스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회원에게 지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체를 말합니다
3. 회원: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과 이에 준하는 단체를 말합니다.
4. 회원 아이디: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또는 등록한 이메일 주소
5. 비밀번호: 사용자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개인정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여 서비스에 기재되는 이름, 회사명, 직위, 직책 등 회원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7. 탈퇴(해지): 회사 또는 이용자가 계약 개통 후에 그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 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PEERLAB 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서 위배 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내용에 대한 변경일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회원가입)
1. 이용계약은 이용희망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이용약관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조 이용의 신청
1. 이용희망자는 회원가입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필수적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1) 이메일 주소
(2) 닉네임
(3) 비밀번호
(4) 비밀번호 확인
3. 타인의 제반정보 (이메일 주소)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타인의 제반정보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제 6조 이용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취급방침
(4)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3. 회사는 회원이 이용 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 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3)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제1항 또는 제2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 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이메일 주소를 계정(아이디)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아이디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탈퇴[해지]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 2항 각호에서 금지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후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위반행위의 반복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 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의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조 서비스 이용 개시
1. 회사와 이용희망자 간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이용신청고객이 이용 희망일을 명시한 경우에는 이용 희망일을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설비상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의 개시가 지연될 때에는 그 사유를 이용희망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을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 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 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내용 및 변경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HR 톡톡: 현직자와 HR전문가의 경험과 풍부한 지식으로HR의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HR Expert: HR전문가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콘텐츠에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HR 라이브러리: 가장 최신의 HR 이슈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4) 피어랩DB: 자기계발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분야별, 유형별 고품격 지식자료를 제공합니다.
(5) 진단: 다양한 진단 모델을 통해 회원의 회사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분석결과를 리포트와 대시보드로 제공합니다
(6) 솔루션: 회원의 회사 인사담당자가 가장 고민하는 인사평가 모델을 제공하고 손쉬운 평가 설계와 한눈에 볼 수 있는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3.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는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이용고객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할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우려가 있는 경우

제 15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적 재산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 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회원의 정보를 원칙적으로 제 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사전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다만, 법원 기타 행정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요청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6. 본 조항은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 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5)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 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6) 제 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 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7)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사이트를 변경하거나 사이트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문서를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0)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2)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6.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 중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장 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등


제 18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주소, 비밀번호 등 이용계약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약관 규정에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가입해지를 해야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0조 손해배상
1.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 정책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협의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11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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